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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센스] AdSense 수익 페이지의 수익 관련 지표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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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고시를 간신히 통과하고, 첫 (예상) 수익이 발생했다. US$1.52, 환율 덕에 약 2천원의 수익인 것이다. 아주 조그맣고 귀여운 나의 첫 수입! 사실 나는 애드센스 승인을 일주일만에 받을 줄 알았는데 ㅎㅎㅎ 이유도 모른 채 마냥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힘들었어서 그런지 귀여운 첫 수입이 소중하고 또 소중하다. 

 

실적 지표들을 보고 있자니 모르는 용어가 난무하여 챗GPT 쌤에게 물어보았다! 

 

구글 AdSense 수익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 페이지 RPM, CPC, 페이지 CTR은 광고 수익과 관련된 지표에 대한 설명과 각 지표를 높이기위한 방법에 대한 챗GPT의 답변이다. 

 

페이지 RPM (Revenue per Mille) : 1,000 페이지 노출당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을 의미

  • 페이지 RPM을 높이기 위한 방법
    1. 트래픽 늘리기 더 많은 트래픽을 유치하면 광고주들이 광고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좋은 광고 단위 사용 눈에 띄고 사용자가 상호작용하기 쉬운 광고 단위를 선택하면 광고 효과와 RPM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3. 광고 배치 개선 사용자 경험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광고를 잘 통합하여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CPC (Cost per Click) : 광고 클릭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

  • CPC을 높이기 위한 방법
    1. 광고 타겟팅 개선 광고주가 더 관련성 높은 광고를 보여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관련된 광고 단어를 추가합니다.
    2. 더 많은 광고 단위 사용 다양한 유형과 크기의 광고 단위를 사용하면 클릭 기회가 늘어나고, 따라서 CPC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3. 경쟁력 있는 광고주를 유치 경쟁이 치열한 광고주들이 입찰 가격을 높일 수 있으므로, 관련성 높은 광고주를 유치해야 합니다.

 

페이지 CTR (Click-Through Rate) :페이지 노출 횟수 대비 광고 클릭 횟수 비율

  • 페이지 CTR을 높이기 위한 방법
    1. 광고 위치 최적화 사용자들이 광고를 더 잘 볼 수 있는 화면 영역에 광고를 배치합니다.
    2. 광고 디자인 개선 눈에 띄고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광고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3. 광고와 콘텐츠를 연관시키기 광고와 콘텐츠 사이의 관련성을 높이고,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합니다.
    4. 광고 타겟팅 개선 광고를 적절한 대상에게 표시하여 관심을 유발하고 클릭을 유도합니다.
    5. 애드센스 규정 준수 애드센스 정책을 엄격히 준수하여 광고가 적절하고 사용자 경험을 저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처음 보는 용어들이 이따금씩 등장하지만 긴장할 필요는 없다. 찾아보면서 해나가면 되니까. 급할 것 없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아가보자.

귀여운 나의 첫 수익을 자축하며 :)

 

* 이 게시글의 일부는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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